이전 글에서 사용자 계정 사진을 변경하는 방법을 배워 봤습니다. 먼저 읽어 보실 것을 권합니다.^^ 이번에는 그와 관련된 문제 해결 및 팁을 알려 드릴게요.

문제 확인: 한번 지정해 놓았던 사용자 계정 사진이 사라지는 현상

 select_another_user_image2

(제어판\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사용자 계정 ->사진 변경에 들어갔습니다)

이전에 사용자 계정을 변경했다면 사진 변경 대화상자의 리스트에 추가됩니다. 하지만 다른 사진을 선택해서 적용하면, 아래 스크린샷처럼 리스트에서 없어져 버린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사진들만 빼고는 초기화가 되어 버리는 거죠.

return_user_icon_change

이전에 추가했던 사진(globe_and_computer)이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이 리스트는 한번 추가했던 사진이 계속 유지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문제 해결: 사진 변경 리스트에 내 사진 고정시키기

위에 나오는 사용자 계정의 사진들은 아래의 폴더에 저장되어 있답니다.
(한번 들어가 보세요. 아래의 경로를 복사해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C:\ProgramData\Microsoft\User Account Pictures\Default Pictures

customize_welcome_picture_choice_directory

바로 여기에 저장된 사진들이 '고정적인' 사용자 사진 리스트를 구성하고 있지요. 이곳에 원하는 사진을 넣으면 다른 사진들로 변경하더라도 사라지지 않고, 고정 멤버(?)가 된답니다. 이곳에 사진을 넣어 보세요.

add_static_member_icon

저는 이 파일을 폴더에 추가해 봤습니다.

add_static_member_icon2

[사진 변경] 대화상자에 고정되어 있네요. 완료했습니다. 허헛~ ^^

 

하지만 조건이 있습니다.

아, 이 팁은 한 조건을 만족시켜야 한답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사진을 변경했을 때는 그림 파일의 확장자가 bmp, gif, jpg, png 인 파일들 모두 가능했지만, 고정적인 리스트로 만들기 위해서는 bmp만 추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 드립니다.

그리고, 사진이 너무 커도 잘 보이지 않으니 128 x 128 픽셀이 가장 알맞답니다.

 

마지막으로 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현재 지정된 사용자 계정 아이콘은 아래의 파일에 담겨 있습니다: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temp\사용자 이름.bmp

(빨간색 부분은 로그온시 사용했던 각 사용자 이름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Archmond가 되겠죠?)

윈도우 비스타 설치 시 기본적으로 지정되어 있는 사용자 계정 사진:

C:\ProgramData\Microsoft\User Account Pictures\user.bm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