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LMessenger (C) Microsoft윈도우 라이브 메신저(Windows Live Messenger)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2011에서는 Facebook이나 MySpace 등 다양한 SNS 들을 Windows Live Messenger에서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Social Hightlight 화면에서 SNS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게 되어, 단순한 메신저가 아니라 SNS 들을 묶어 주는 ‘Social Hub’ 로 탈바꿈했습니다.

PC를 켜면 자동으로 네이트온,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구 MSN 메신저)와 같은 각종 메신저가 실행됩니다. 그리고 인터넷 브라우저로 페이스북(Facebook)이나 트위터(Twitter)에 접속하고, 어떤 글이 올라왔는지 살펴본답니다. 멀리 떨어진 사람들 간에도 메신저나 SNS를 통해 손쉽게 이야기할 수 있는 세상입니다.

걸어 다니는 중에도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사용하고, 메신저에 접속해서 친구와 이야기 하는 것이 가능하죠. 잠에 들기 전 잠깐 미투데이나 트위터를 켜서 나에게 온 메시지를 확인하는 것은 일상의 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단순히 컴퓨터로 혼자만의 작업을 하던 시대는 옛날 이야기가 되어 버렸죠.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친구들의 업데이트 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추억을 함께 나누는 Windows Live Messenger 2011 - 아크세븐

오늘 라이브 메신저를 켜 보니 Windows Live에 Facebook을 연결하는 기능이 향상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windowslive_connect_with_facebook_1

▲ 이제 Windows Live Messenger에서 Facebook 업데이트만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담벼락/댓글 포스팅 하는 기능에 이어 “Facebook 친구들과 대화”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windowslive_connect_with_facebook_2

▲ 메신저 내에서도 새 기능을 설정할 수 있지만, http://profile.live.com/Services/ 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windowslive_connect_with_facebook_3

▲ Facebook 채팅에 접속할 수 있는 권한을 주도록 다시 Connect 해 주면 완료입니다.

windowslive_connect_with_facebook_7

▲ 설정 후 메신저에서 Facebook 대화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windowslive_connect_with_facebook_8

▲ 어떤 사람이 나를 향해 페이스북에서 채팅을 시작하면…

windowslive_connect_with_facebook_10

▲ 해당 페이스북 대화 내용이 일반적인 대화창과 마찬가지로 나타납니다.

windowslive_connect_with_facebook_12

▲ ‘메시지 보내기’ 기능을 클릭하면…

windowslive_connect_with_facebook_13

▲ Facebook 웹 사이트가 열리면서 새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됩니다.

메신저 창 안에서 끝낼 수 있는게 아니라 아쉽네요. 이 부분도 채팅과 마찬가지로 메신저 프로그램 내에서 완료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Windows Live 관련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