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라이브의 새로운 물결이 다가옵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 주신 여러분들께 'Windows'라는 브랜드는 아주 익숙할 것이라 예상합니다. 하지만 'Windows Live(윈도우 라이브)'에 대해서는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연 윈도우 라이브가 어떤 역할을 하는 제품일까요?

WLEss_h_rgb_1C43FE1B

Windows Live Service의 네번째 물결은 사용자의 PC와 웹, 그리고 모바일을 아주 매끄럽게 연결해주고 있습니다. 지난주부터 하나하나씩 그 서비스들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Microsoft Korea의 C&O(Consumer & Online) 팀에서 운영하고 있는 “윈도우 익숙하지만 새로운 이야기”에 Windows Live Messenger WAVE4의 새로운 모습을 어제 꼬알라가 포스팅하였습니다.

Windows Live Messenger의 네번째 물결(WAVE 4)이 궁금하세요? – 꼬알라의 하얀집

윈도우 라이브는 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는 점을 보완하는 웹 서비스, 모바일 서비스, 응용 소프트웨어 패키지의 집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윈도우 라이브의 역할을 3가지로 나누는데요, 정보, 보호, 연결의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검색 서비스와 PC를 보호하는 프로젝트까지 진행하고 있답니다. 또 윈도우 라이브의 기본적인 응용프로그램 5가지가 있는데요, 메신저, 메일, 스카이 드라이브, 사진/동영상, 윈도우 라이브 필수팩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라이브는 원스톱 지원 소프트웨어?! – windowstalk.co.kr

윈도우 라이브를 알아 보고 싶은 분들은 일단 윈도우 라이브 전체 서비스 목록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윈도우 라이브는 현재 4번째 물결(Wave 4)으로 업그레이드 되는 중입니다. 이전 버전에서 변경된 부분이 정말 많다고 합니다.(외국의 웹 사이트/블로그에는 많이 공개되고 있습니다. 아직 한국은 그리 많지는 않네요.)

 

[추가] 4번째 물결, 새롭게 변경된 서비스들.

윈도우 라이브 핫메일(Hotmail 로고 변천사)

HotmailLogoEvolution

WLHotmail_h_rgb_2192E4CC

1996년부터, 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핫메일이 Windows Live 4번째 물결과 함께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추후 리뷰를 작성할 계획입니다.

관련 글: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구 MSN 메신저)

WLMssngr_h_rgb_57E40CDB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Windows Live Messenger) 또한 기존의 것에서 SNS 등의 서비스를 접목해서 새로워졌다고 합니다. 빨리 체험해 보고 싶네요.

덧. 위에서 소개한 핫메일, 메신저 뿐 아니라 많은 변화가 엿보입니다. 앞으로 4번째 물결에 대한 글을 계속 포스팅 할 생각입니다. 기대해 주세요 ;-)

 

윈도우 라이브 관련 글

,